GOD IS LOVE

조회 수 26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예, 물론입니다.
이 질문을 하신 분은 혹시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씀을 생각하시고 헌금의 익명성을 성경적인 철학으로 갖고 계신 분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우리 교회는 이런 익명성의 철학을 되도록 존중해 드리고자 애쓰고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인용하신 성경구절은 주님께서 산상수훈에서 구제에 대하여 교훈하시며 주신 말씀이었음을 우선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구제할 때 우리는 도움을 베푼다는 의식 자체를 초월하여 이웃들에게 다가서려고 노력해야 그 자선이 순전한 자비의 베풂이 될 수 있고 그 방법이 바로 익명성인 것입니다.

그러나 교회 내에 정기적인 헌금은 성격상으로 익명성을 보장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재정을 집행하는 교회를 포함한 모든 사회 공동체에게 최대의 책임은 투명성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만일 많은 교회 회원들이 무기명으로 헌금할 경우 교회 재정의 투명성은 실제로 유지되기 어렵습니다. 거기다가 최근에는 연말 세금공제 등 다양한 이유로 헌금 결과 기록을 요구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길은 하나 밖에 없는데 실명으로 헌금하고 실명으로 정확하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교회에서는 헌금하신 분들의 이름이나 헌금 액수같은 것을 철저히 비공개로 함으로 헌금의 익명정신을 지켜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